소식 및 언론보도
소식 및 언론보도

소식 및 언론보도

[언론보도] 젬백스링크 경영정상화비대위, 5.21% 지분 확보…주총 표대결 준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원앤파트너스
댓글 0건 조회 301회 작성일 22-12-26 11:06

본문

젬백스링크 경영정상화비대위가 5%가 넘는 지분에 대해 소액주주들의 주주간계약을 체결하고, 경영참여를 통해 회사경영 정상화를 위한 소액주주운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비대위는 조만간 추가 공동보유 약정 체결에 이어 젬백스링크 주주총회에서 회사와 표대결을 벌일 계획이다.

2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비대위는 젬백스링크의 소액주주 27명이 보유한 436만883주(5.21%)에 대해 '공동보유를 통한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약정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공시했다. 이번 공동보유 약정에 참여한 소액주주들은 내년 3월로 예정된 젬백스링크의 정기주주총회까지 보유주식을 매각하지 않고, 의결권 행사를 박강규 비대위 대표에게 위임하기로 했다.

비대위는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의 법률자문계약을 통해 이번 공동보유약정을 체결했으며 추가로 약정에 참여할 뜻이 있는 소액주주들이 속속 합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 중략 -

박강규 대표는 "주식물량이 늘어나고 주가가 지속적으로 우하향하는 와중에 회사는 2018년 5월을 마지막으로 공식적인 기업설명회(IR)도 개최한 적이 없다"며 "지엘케이에쿼티인베스트, 젬백스링크아이, 젬백스인베스트 등의 계열사를 두고 지난 7월에는 지엘케이앤대부라는 대부업체까지 손자회사로 확장하면서 CB 발행에만 몰두해온 현 경영진에 더 이상 회사경영을 맡겨서는 안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비대위가 감사 임명을 추진하려고 하자 주주들을 회유했던 회사는 정관상 감사를 1인으로만 가능하게 변경하는 등 소액주주들의 요청을 묵살해왔다"며 "공동보유 약정 및 의결권 위임의사를 밝히는 소액주주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 추가 지분 공시 등 앞으로 비대위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